본문 바로가기

kt/kt소식

"지니야~ 편의점 운영 도와줘!" 편의점 근무자 돕는 인공지능 'KT 챗봇지니'

 

4차 산업혁명시대에 떠오르고 있는 기술! 챗봇을 아시나요? 챗봇(Chatbot)’이란 ‘수다를 떨다’라는 뜻을 가진 채터(Chatter)와 로봇(Robot)의 합성어로, 대화를 하는 로봇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로봇이 사람의 언어를 이해하고, 해석하여 적절한 답을 찾아 대답해주는 기술인데요. 이 챗봇은 사물 인터넷과 결합하여 생활 곳곳에 활용할 수 있어 더욱 주목 받고 있습니다. KT에서도 이 챗봇 기술을 활용해 편의점 근무자를 돕는 인공지능 헬프데스크 ‘GS25 챗봇지니를 구현해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인공지능 기술과 함께 변화한 편의점의 모습은 어떨지 함께 만나러 가보시죠! (*••*)و

 

 

KT, GS25 챗봇지니’로 편의점 운영 돕는다!

 

 

교통카드 5,000원 충전해주세요.”

 

아르바이트 1일차, 혼자 일하는 편의점에서 갑자기 손님에게 질문을 받는다면?! 편의점 아르바이트를 해본 사람이라면 공감할 땀이 삐질 나는 당황스러운 순간이죠( •᷄•᷅ ) 편의점 아르바이트는 혼자 근무하는 경우가 많고, 최근에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손님에게 익숙하지 않은 요청을 받았을 때 빠르게 대처하기가 어려운데요. ‘GS25 챗봇지니와 함께라면 이러한 걱정은 NONO~ GS25 챗봇지니’는 매장 근무자가 업무상 궁금증이 생겼을 때 모바일 메신저를 통해 실시간으로 물어보고 답변 받을 수 있는 업무지원형 서비스입니다.

 

│출처 : 아시아경제

 

예를 들어 근무자가 “교통카드 충전 어떻게 해?, “택배 불가 상품은 뭐지?”라고 물어보면 챗봇지니는 업무 매뉴얼을, 1+1 상품은 뭐야?”라고 물어보면 이에 해당하는 상품∙이벤트 정보를 답변으로 제공하는데요. 모르는 정보가 있더라도 챗봇지니가 질문에 바로 바로 대답해주니 빠르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겠죠? 또한 ‘GS25 챗봇지니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친구를 맺고 간단한 인증절차만 거치면 간편하게 말이나 문자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GS25 새내기 근무자분들! 걱정 말고 챗봇지니와 함께하세요~( '' )

 

 

KT GS25가 만들어가는 미래형 편의점의 모습

 

 

작년 5, GS리테일과 KT는 첨단 기술이 적용된 미래형 점포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는데요. KT의 인공지능 챗봇 솔루션이 적용 된 ‘GS25 챗봇지니도 이 업무협약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말인즉슨! 앞으로 퓨처스토어를 위해 보여드릴 새로운 기술이 남아있다는 사실~ KT ICT 기술이 결합된 미래형 편의점의 모습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KT GS25가 체결한 협력사항에는 ‘ICT 환경 인프라 혁신’, ‘빅데이터 연계 분석을 통한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 제공’, ‘신기술을 기반으로 한 해피콜 시스템 고도화를 통한 고객 서비스 혁신’, ‘인공지능 헬프데스크 구축 등이 있는데요!

 

이중에서도 데이터가 많으면 많을수록 분석의 정확도와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는 빅데이터의 특징을 기반으로, KT의 유동인구 및 최신 고객 정보, GS리테일의 고객 결제 데이터를 결합해 한층 더 정확하게 고객을 분석할 예정입니다.

 

 

GS리테일과 KT는 위에서 소개해드린 것 이외에도 오프라인 점포와 온라인 연결(O2O) 서비스’, ‘결제 간편화등을 위해 지속적으로 기술을 교류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GS25 챗봇지니를 시작으로 미래형 편의점에서 펼쳐질 멋진 ICT 기술들을 계속 지켜봐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