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nology/5G]

2018 평창동계올림픽 몰입감 UP! KT-인텔, 세계 최초 5G 시범 서비스 위해 손 잡다

글자작게 글자크게

 

어느새 100일 앞으로 다가온 2018 평창동계올림픽, 추워진 날씨가 다가올 올림픽의 뜨거운 열기를 더욱 기대하게 만듭니다. 이번 평창동계올림픽이 더욱 기대되는 이유! 바로 5G 시범 서비스 시연으로 더욱 몰입감 넘치는 스포츠 감상을 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를 위해 KT와 인텔이 협력을 선언했다고 해요. 어제 다녀온 그 생생한 현장을 지금부터 소개해 드릴게요!

 

 

KT·인텔의 5G 기술로 더 생생해지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10월의 마지막 날, KT스퀘어에서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통신파트너 KT TOP 파트너 인텔이 협력을 선언하는 아주 뜻 깊은 시간을 가졌는데요. '세계 최대'의 스포츠 축제인 올림픽에서 '세계 최초' 5G 시범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양사가 5G 네트워크 기술과 플랫폼 역량을 결합하고 전 세계인들에게 몰입감 넘치는 올림픽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인텔 네트워크플랫폼그룹 총괄 산드라 리베라 부사장도 참석했는데요. 수세기 동안 올림픽은 한계에 도전하는 무대였던 만큼 이번 올림픽 역시 5G가 함께하는 미래를 위해 도전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5G는 우리의 생활 환경과 업무 환경, 그리고 여가 환경에 혁신을 불러일으킬 겁니다. 앞으로의 5G 시대에는 더 빠른 속도, 더 큰 용량, 초저지연의 서비스가 금융, 자동차,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스마트 시티 등 다양한 분야에 제공될 예정입니다. KT와 인텔의 협력을 통해 평창동계올림픽 기간 동안 5G가 새로운 가능성을 어떻게 전달할지 미리 볼 수 있을 겁니다.”

 

 

사실, KT와 인텔은 평창동계올림픽을 위해 결성된 ‘5G SIG(Special Interest Group)’의 핵심 멤버로 세계최초의 5G 공통 규격인 평창 5G 규격을 함께 재정하는 등 그간 협력을 아끼지 않아왔는데요.

 

양사는 5G 네트워크와 플랫폼 기술 협력 외에도 강릉 올림픽파크에 위치한 ‘KT 홍보관내에서 5G 체험 마케팅을 공동으로 진행한다고 합니다. 5G 체험공간에는 초저지연 미디어, 실감형 콘텐츠의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는 물론 5G의 미래를 보여줄 다양한 기술들이 구현될 예정이니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네요!

 

 

KT 5G 네트워크 기술과 인텔의 5G 플랫폼 역량이 만나 더욱 생동감 넘치는 관람이 가능해질 2018 평창동계올림픽, 벌써부터 기대되지 않나요? 세계최초 5G’로 전세계 모든 관람객들에게 마법 같은 경험을 선보이기까지 앞으로 100! KT는 안정적인 5G 시연을 위한 최적화 단계만을 앞두고 있는데요. 이번 동계올림픽을 발판 삼아 5G가 만들어갈 새로운 세상까지 KT가 쭉- 함께하겠습니다. 약속~!

 

1 ··· 230 231 232 233 234 235 236 237 238 ··· 1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