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kt소식]

VR로 즐기는 부산국제영화제! 'VR CINEMA IN BIFF' with KT

글자작게 글자크게

 

10월 황금연휴의 여운을 이어가는 영화인들의 축제! 부산국제영화제(BIFF)가 지난 12일부터 성황리에 개최되고 있습니다. 올해로 22회째를 맞이한 이번 부산국제영화제는 다양한 출품작들의 상영은 물론이고 아시아독립영화인들의 연대를 위해 다양한 세미나, 포럼 등 교류의 기회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특히 올해 부산국제영화제에서는 국내 VR산업의 선두기업인 바른손KT가 함께해 VR을 이용한 특별한 시네마까지 마련했다니,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부산국제영화제로 VR 영화 보러 오세요!

 

│출처: 부산국제영화제(BIFF) 공식 홈페이지

 

한국 영화의 발상지인 부산에서 오는 21일까지 열리는 제 22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작 및 폐막작 상영부터 아시아영화의 창, 한국영화의 오늘, 월드 시네마, 플래시 포워드 등 12개의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올해 부산국제영화제가 더욱 특별한 이유 중 하나가 바로 ‘VR CINEMA IN BIFF’ 이벤트가 아닐까 합니다.

 

 

부산 영화의 전당 BIFF HILL 1층에서 열리고 있는 ‘VR 시네마 in BIFF’에선 스크린 없이 VR 기기로 역동적이고 실감적인 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국내 영화제 중 VR영화 상영관을 운영하는 것은 이번 부산국제영화제가 최초라고 하네요.

 

부산국제영화제 VR 상영작 리스트

│출처: 부산국제영화제(BIFF) 공식 홈페이지

 

이번 이벤트 기간 동안 상영되는 VR영화는 총 23편으로 오는 20일까지 현장예약을 통해 운영된다고 하는데요. VR영화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매시 정각에 상영됩니다. 관람객들은 다양한 장르의 VR영화를 고개를 돌려가며 관람할 수 있는데요. 영화 안에 구현된 새로운 세계의 디테일을 하나하나 감상하는 재미가 쏠쏠하다고 합니다. 이렇게 실감 나는 디테일은 모두 영화 제작 단계부터 360도 카메라로 촬영했기 때문이라고 하니 제작 방법 또한 흥미진진하죠?

 

 

이렇게 촬영한 초 대용량의 VR 영상도 VR기기로 전송되지 못한다면 무용지물이겠죠? 그래서 이번 ‘VR CINEMA IN BIFF’에도 KT의 네트워크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습니다. 상영관에 GiGA 네트워크 및 GiGA 와이파이를 설치해 대용량의 콘텐츠를 안정적으로 빠르게 전송, 생생한 VR 영화 체험이 가능하도록 만들어 끊김 없이 매끄러운 VR 영상을 즐기실 수 있다는 사실! (뿌듯)

 

게다가, VR 기기만 있으면 극장에 가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나 영화 감상이 가능한 VR 영화의 특징을 살려 모바일 단말에서 쉽게 영화 포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영화의 전당 내에 QR코드까지 제공했다니 무료 영화 감상까지 함께해보세요~!

 

 

VR시네마는 이제 21세기 영화의 새로운 흐름 중 하나로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는데요. VR 시네마의 가능성과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VR CINEMA IN BIFF’ 이벤트를 찾아가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영화의 전당 1층에 마련된 VR 시네마 전용관에서는 360도 인터랙티브 VR 등 다양한 장르의 VR 타이틀까지 만나볼 수 있는데요. KT는 앞으로 VR을 좀 더 생생하고 리얼하게 느끼실 수 있도록 다양한 관련 기술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VR 영화와 현실이 분간되지 않는 그 날까지!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 드려요~

 

1 ··· 308 309 310 311 312 313 314 315 316 ··· 11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