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없어서 못 판다는 전기차! 올해 국내에서 판매되는 전기차만 해도 약 1 4,000여대라고 하는데요. 날이 갈수록 인기가 높아지다 보니 내년 판매되는 전기차는 약 4만대가 넘어갈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는 전기차 운전자 수에 따라 전기차 충전소 역시 전국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요. 전기차를 구입하고 싶은데 충전소 찾기가 마땅치 않을 것 같다고 생각하는 분들이라면, 오늘 포스팅을 보시면서 깜짝 놀라게 되실 겁니다!

 

 

전기차, 인기 있는 이유가 뭘까?



내연기관만을 사용하던 자동차 패러다임은 4차 산업혁명과 함께 전기차로 바뀌어가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디젤 차량에서 전기차로 차종을 변경하는 이유는 탁월한 연비와 유지비 때문인데요. 같은 가격의 디젤 차량 주유비와 전기차 충전비를 놓고 봤을 때 70% 이상의 연비 차이까지 난다고 하니, 타면 탈수록 벌어지는 유지비 차이는 전기차를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어줍니다.



뿐만 아니라 전기차는 배기가스 배출을 하지 않아 환경 보전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데요. 엔진 기관 없이 모터로 구동되는 만큼 소음이 적기도 합니다. 거기다 정부의 빵빵한 전기차 지원금까지 더해져 지금의 인기가 만들어진 것이죠. 더군다나 다가올 5G 시대에는 전기차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서비스까지 펼쳐질 예정이라고 하니 아직도 발전가능성이 무궁무진한 분야라는 점도 매력적이지 않나요?

 

5G 기술과 변화할 자동차 시장 살펴보기

 

전기차 충전소 어디서 찾을까?



하지만 아무리 뛰어난 장점을 가진 전기차라도 충전을 못하면 무용지물이겠죠? 실제로 전기차가 상용화된 후 사람들이 꼽은 첫 번째 단점이 전기차 충전 인프라의 부족이었는데요. 하지만 정부와 민간기업의 전기차 충전소 보급 노력을 통해 지금은 180도 달라진 상황이라고 합니다. 이미 우리 주변에 설치되어 있는 수많은 전기 충전소, 어디서 찾을 수 있을까요?

 

 

환경부 전기차 충전소에서 충전소 찾기!


│출처 : 환경부 전기차 충전소 공식 홈페이지

 

우리나라의 전기차 보급을 위해 가장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곳이 있다면 바로 환경부가 아닐까 하는데요! 환경부에서는 <환경부 전기차 충전소> 홈페이지를 별도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비단 전기 충전소를 찾는 것 말고도 전기차 구매 지원, 디젤 차량과의 연비 비교 등 전기차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요. 여기서 저희가 주목할 부분은 전국 전기차 충전소 운영현황입니다.


│출처 : 환경부 전기차 충전소 공식 홈페이지

 

이 페이지에서는 전국 시,도 군에 따른 전기차 충전소 운영 현황을 살펴볼 수 있는데요. 현재 사용 가능한 충전소를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점검 중이나 운영이 중지된 충전소의 내역까지 볼 수 있기 때문에 급한 상황에 헛걸음 할 염려도 없게 도와줍니다.



│출처 : 환경부 전기차 충전소 공식 홈페이지

│출처 : 환경부 전기차 충전소 공식 홈페이지


여행을 계획하실 때는 충전소 찾기버튼을 통해 전국에 위치한 충전소의 위치는 물론 공공기관, 민간기업들이 운영하는 충전소의 내역까지 꼼꼼하게 살펴볼 수 있어 도움이 되는데요. 움직이고자 하는 이동 경로에 위치한 충전소를 파악해보기에 딱 좋습니다! 전국에 이렇게나 많은 충전소가 있었다니 놀랍지 않으신가요? 이제 전기차 충전소 인프라가 적다는 말은 틀린 말인 걸로…!

 

기차 이지 가기


│출처 : 환경부 전기차 충전소 공식 홈페이지

 

환경부 전기차 충전소 공식 홈페이지에서 매일매일 찾아보는 것이 번거롭다면,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근방의 전기차 충전소를 찾아볼 수 있는데요. 위 사진의 QR코드를 스캔하면 환경부에서 제공하는 전기차 충전소 지도가 나타나니 더욱 간편하게 사용해보세요.

 

 

전기차 충전소, ‘EVwhere’로 확인하기!


│출처 : ‘EV where’ 어플리케이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EV where’는 전기차 운전자라면 필수로 깔아야 할 앱 중 하나인데요! 위치 기반 서비스를 통해서 주변에 있는 전기차 충전소를 찾아주는 것은 물론이고 충전소의 자세한 정보까지 볼 수 있는데요. 충전소에서 보유하고 있는 충전기 타입도 제공하기 때문에 본인 차량에 맞는 충전기가 있는 곳을 찾아볼 수 있어 더욱 유용합니다. 충전소 찾을 걱정 없애주는 든든한 앱 하나로 맘 편히 운전하세요!



택시가 하루 동안 주유를 하지 않고 운행하는 평균 거리가 300Km 정도 된다고 하는데요. 내년 후반에는 국내외 전기차를 통해서 1일 충전거리가 300Km 내외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처럼 전기차는 국내외 첨단 기술을 통해 지속적으로 발전해나가고 있는데요. 환경도 생각하고 유지비도 절약되는 전기차, 미래에는 선택이 아닌 필수로 자리 잡을 것 같습니다. KT는 다가올 4차 산업혁명 시대의 5G 기술을 주도하는 기업인 만큼 다음에 더욱 다양한 기술로 알차게 돌아올게요! 안녕~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cherryj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