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 와이파이(WiFi) 2.0’ 정책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정부와 미래창조과학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함께 수립한 이 계획은 서민과 소외계층을 중심으로 제공되던 공공 와이파이를 전 국민이 이용하는 공공시설과 편의시설로 확대하자는 것을 핵심 내용으로 담고 있습니다. 국내 최고최대의 WiFi 인프라를 가지고 있는 KT 역시 이러한 발걸음에 적극 동참할 것을 약속 드렸는데요. 전 국민을 향한 그 약속, 어떻게 지키고 있는지 KTWiFi 기술. 들어갑니다.

 

 

전 국민 대상 10WiFi AP 개방!

 

 

KT는 지난 6월 정부의 가계통신비 절감 및 공공 와이파이 2.0 정책에 적극 동참한다는 의미로, 8월 중 국내 최대 규모인 10 WiFi AP 개방을 선언했는데요. KT가 지난 11, 그 약속을 지켰다는 소식을 전해왔습니다!


 

KT는 국민들이 혜택을 확실히 체감할 수 있도록 유동인구가 많고 일상생활에 밀접하게 위치해있는 편의점, 백화점, 대형마트 등 생활편의시설은 물론 버스정류장, 지하철역, 터미널, 주유소 등 교통편의시설에까지 와이파이 개방을 완료했는데요! 이뿐만 아니라 면적이 넓은 광장이나 공원 등의 관광지, 그리고 공연장, 극장, 서점 등의 체육문화시설에까지 와이파이를 개방했다고 하니 빵빵 터지는 KT WiFi, 이제 더 많이 더 자주 누릴 수 있겠죠?

 

 

장비 점검은 기본, 타 통신사 고객들에게까지 무료 개방!

 

 

한꺼번에 너무 많은 수의 WiFi AP를 개방한 것 아닌가 싶겠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KT에서는 이번 와이파이 개방을 통한 사용량 증가에 대비해 품질저하가 느껴지지 않도록 노후된 장비를 점검하고 교체하는 것은 물론, 신호가 미약한 부분에는 장비 증설까지 마친 상태입니다.

 

 

이번 공공 와이파이 개방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이루어지는 것인 만큼 타사 고객들 역시 KT의 고품질 WiFi를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최소한의 인증절차와 15초의 짧은 광고 시청을 거치면 1시간 동안 무료 이용이 가능하답니다! 1시간이 지나도 걱정하지 마세요. 이용시간 경과 후에는 재인증 절차를 거치지 않고 광고 한 편만 보면 연장되니까요^^*

 

 

지하철에서도 더욱 빨라진 KT WiFi 서비스!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대중교통 지하철’. 출퇴근 시간 가뜩이나 갈 길이 멀고 사람도 많은데 와이파이까지 느리면 스트레스 받기 딱 좋죠? KT는 고객들이 이러한 불편을 겪지 않도록 이제 전국 지하철 객차 내 WiFi 장비를 교체하여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와이브로(Wibro) 망만을 이용하던 기존의 장비를 와이브로와 LTE망 모두를 이용하는 최신형 하이브리드 에그(Hybrid Egg)’로 교체해 품질을 업그레이드 한다는 건데요. 이 새로운 장비는 기존 구형 장비 대비 체감속도 5, 접속자 수가 15 개선된 모델로 확연한 품질 차이를 느낄 수 있으실 겁니다! (뿌듯)

 

6월, KT의 WiFi 전국민 개방 약속 보러 가기

 


이번 지하철 와이파이 장비 교체는 하루 600만 명이 넘는 시민들이 이용하는 수도권 지하철 1~8호선을 시작으로 8월까지 전국 지하철 객차로 확대 적용할 예정인데요. 이번 공공 WiFi 개방은 시작일 뿐! 앞으로도 KT는 국민의 가계통신비 부담은 줄이고 혜택은 더욱 강화할 수 있도록 고민할 예정입니다. 공공 와이파이 2.0 정책에 적극 동참하고 전 국민 통신비 절감을 위해 노력하는 KT의 모습, 국민기업 클라스로 인정하시나요? 그렇다면 앞으로도 이어질 KT의 착한 행보를 더욱 기대해주세요!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cherryj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