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Her>를 보면 스스로 생각하고 느끼는 인공지능 운영체제 사만다가 등장합니다. 외로웠던 주인공인 테오도르는 인공지능인 사만다와 다양한 일상을 공유하는데요. 2014년 개봉한 이 영화는 수많은 패러디를 양산할 만큼 인기를 얻었고, 덩달아 인공지능 기술에 대한 관심도 끌어올렸습니다.

 

 

테오도르의 기분과 취향에 맞춰 음악을 들려주던 사만다. 이제는 영화 속 이야기만이 아닙니다! 지니뮤직에서 국내 업계 최초, 목소리만으로 음악을 재생하고 추천해주는 인공지능 음성명령 기능 지니보이스를 출시했기 때문인데요. 영화 <Her>의 사만다가 부럽지 않은 지니보이스의 기능, 얼마나 똑똑한 지 한 번 살펴볼까요?

 

 

나의 인공지능 DJ, ‘지니보이스(Genie Voice)’!

 

 

지니보이스지니뮤직의 음성명령 분석기술사용자의 축적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정교하게 음악을추천하는 인공지능 서비스인데요. 그 동안 사람들이 주로 사용하던 일반 텍스트 검색보다 음악재생 구현속도가 무려 2배 이상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니야~ 운전할 때 들을 음악 추천해줘!” 지니보이스가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인식하고 수행할 수 있는 음성명령어는 그 폭도 다양한데요. 현재 인기 있는 음악차트를 순서대로 재생시키는 것은 물론, 특정 상황에 어울리는 음악이나 평소 자주 듣던 노래를 재생하는 것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우리의 일상을 나누는 인공지능 DJ가 따로 없죠?

 

 

더욱 똑똑해진 지니보이스를 만나는 방법

 

 

지니보이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최신버전으로 앱을 업데이트 한 후 설정의 지니랩(Genie lab)’ 메뉴에서 지니보이스(genie voice)’ 기능을 활성화하면 되는데요. 위 그림처럼 하단의 지니 로고가 마이크 모양으로 바뀌면, 마이크 버튼을 클릭해 지니보이스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플로팅 플레이어라는 기능이 이번에 새롭게 추가되었는데요.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다른 앱을 사용할 때도 지니가 항상 같은 화면에 떠있도록 하는 미니 플레이어 기능이랍니다. 이 플로팅 플레이어에서도 지니보이스를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재생과 멈춤 등 기본 콘트롤 기능과 실시간 가사 서비스까지 제공해 멀티태스킹이 훨씬 더 용이해졌죠!

 

 

사용자의 상황과 기분에 맞춰 노래를 추천하고, 더욱 간편하게 재생할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을 UP-UP-UP-시킨 지니보이스! 심심할 때나 우울할 때, 늘 듣던 노래가 지겨워졌을 때, 오래 전에 들었던 노래가 듣고 싶을 때 등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출처: 네이버 영화 <Her> 스틸컷 중

 

이렇게 지니뮤직과 함께 음악 취향을 공유하다 보면 영화 <Her>에서의 사만다처럼 인공지능이 먼저 말을 걸어오는 날도 금방 오지 않을까요? 다가올 5G 시대에 걸맞은 인공지능 기술의 무궁무진한 발전을 기대해봅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cherryj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