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nology/5G]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가장 빠른 종목 '루지', '세계최초 5G' KT가 응원합니다!

글자작게 글자크게

KT가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공식통신파트너라는 사실을 아시나요? 2018년 평창에서 KT의 ‘세계최초 5G를 만날 수 있습니다. ‘초실감, 초저지연, 초연결’ 속성을 가진 5G를 통해 다양한 IT기반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게 됩니다!


KT의 ‘세계최초 5G’와 가장 빠른 동계종목 ‘루지’



5G를 향해가는 KT가 지난 1월 27일 대한루지경기연맹과 공식 후원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루지는 썰매에 누운 채 얼음 트랙을 활주하여 시간을 겨루는 가장 빠른 동계스포츠로 최대 시속이 140km 가까이 올라갑니다. KT의 ‘세계최초 5G’를 통해 빠른 속도감을 경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루지와 닮지 않았나요? 


KT는 2018년까지 국가대표 선수들의 훈련 및 주요 국제 대회 참가를 지원하며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세계최초로 선보이는 5G 기술을 통해 체계적인 기록 관리와 경기력 향상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루지에 대해 알아볼까요?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하지만 루지는 알프스 산악지방의 썰매 놀이에서 시작된 동계스포츠입니다. 루지(luge)는 프랑스어로 ‘썰매’를 뜻하는데요. 1964년 9회 동계올림픽(오스트리아 인스부르크)에서 정식종목으로 채택되었습니다.


한국에는 1990년대에 보급되기 시작해서 1992년 대한루지봅슬레이경기연맹이 결성되었습니다. 2006년 대한루지봅슬레이스켈레톤경기연맹으로 개편되었다가 2008년에 대한봅슬레이스켈레톤경기연맹과 대한루지연맹으로 분리되었습니다. 동계올림픽에는 1998년 일본 나가노에서 열린 제18회 대회에 처음으로 참가했습니다.



루지 경기를 보신 적 있나요? 루지 경기는 앉아서 손잡이를 밀고 당기는 동작을 반복해 탄력을 받아 출발합니다. 출발 후에는 스파이크가 부착된 장갑으로 얼음바닥을 밀어 추진력을 높이고, 일정한 속도에 도달하면 썰매에 누워 얼굴을 하늘로 향한 자세로 날과 연결된 쿠펜을 다리 사이에 끼워 방향을 조정하며 1,000m~1,500m를 활주하게 됩니다. 


[사진출처: 2018평창동계올림픽대회 홈페이지]


동계올림픽에서 루지종목의 금메달개수는 총 4개로 루지 남/여 싱글, 루지 더블, 루지 팀 계주로나뉘어 집니다. 루지 더블은 남녀를 구분하지 않아서 여자 선수도 출전이 가능하지만 기록이 불리하기 때문에 남자 선수들로 팀이 이루어 집니다. 개인 종목은 이틀 동안 4번 주행한 기록을 합산하며 2인승은 하루에 2번, 팀 릴레이는 하루에 1번 주행한 기록을 더하는 방식으로 1000분의 1초까지 계측됩니다. 

 

유럽의 나무썰매타기 경기가 루지의 시작인 것에서도 알 수 있듯이, 유럽 국가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독일, 오스트리아, 이탈리아가 지난 올림픽 루지 경기에서 다수 메달을 획득했습니다.


[사진출처: 2018평창동계올림픽대회 홈페이지]

아직 한국의 루지는 성장 중입니다. KT는 루지 국가대표 선수들의 가능성을 보았습니다. 사람들의 관심에서 조금 벗어나 있지만 묵묵하게 훈련하며 성장하고 있는 선수들에게서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 기대하게 되었습니다. KT는 대한루지경기연맹 후원을 통해 2018년 평창에서 선수들이 보여줄 활약에 함께 하겠습니다. 



‘세계최초 5G’ KT와 함께 루지 국가대표 선수들을 응원해주세요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을 빛낼 루지 국가대표 선수들은 지금 무엇을 하고 있을까요? 평창 알펜시아 스타트연습장에서 훈련중인 선수들을 만나고 왔습니다. 



현재 국가대표 선수는 총 8명(김동현, 강동규, 임남규, 박진용, 조정명, 최은주, 성은령, 정혜선)으로 박진용, 조정명 선수는 지난 1월 U-23 세계 선수권 2인승에서 동메달을 획득했습니다. 


[사진출처: 중앙일보 http://news.joins.com/article/19505655]


계속해서 좋은 소식을 들려주고 있는 자랑스러운 루지 국가대표 선수들! 

선수들이 노력한 만큼 아주 좋은 결과가 기대되는데 여러분도 느껴지시나요?



선수들을 직접 만나고 나니 2018년이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온 기분이었습니다.



여러분도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이 기다려지지 않으시나요? KT는 지속적으로 루지 국가대표 선수들을 응원, 지원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선수들의 평창동계올림픽을 향한 각오에 힘찬 응원 부탁 드립니다!



성은령 선수: 평창올림픽에서 KT의 5G처럼 빠르게 결승선을 통과하겠습니다.



최은주 선수: 평창올림픽 파이팅!!



(사진 좌측) 조정명 선수: 국민 여러분이 보내주시는 성원에 힘입어 더 좋은 경기력으로 보답하겠습니다

(사진 우측) 박진용 선수: 추운 겨울인만큼 좋은 경기력으로 여러분의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어드리겠습니다



임남규 선수: 평창올림픽에서 제 꿈과 KT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정혜선 선수: 더욱 열심히 해서 평창에서 좋은 성적 보여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강동규 선수: 평창올림픽 때 좋은 성적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김동현 선수: 세계의 중심에 우리 팀이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 ··· 60 61 62 63 64 65 66 67 68 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