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채용 시즌이 절정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부지런히 서류를 준비하는 분들도 있고 인적성검사나 면접 등 전형과정을 밟고 계신 분들도 있을 텐데요. 10월 26일 창조 일자리 박람회를 주목해 주세요. 이력서 컨설팅, 사진까지 찍어주는 박람회는 평범하죠. 총 33개의 kt 그룹사와 협력사 부스에서는 현장 채용이 이루어지고, 또 스펙보다는 지원자의 역량과 열정 중심으로 평가하는 kt 스타오디션을 진행한다는 특종도 들어와 있는데요. 어떤 행사인지 알아볼까요?



청년 20만+ 창조 일자리 박람회, 어떤 행사인가요?


청년 20만+ 창조 일자리 박람회

고용노동부와 kt 그리고 naver, kakao 3사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10월 26일 한국잡월드에서 진행됩니다. 취업 수요가 있는 우수기업 120개사와 취업을 희망하는 모든 구직자를 대상으로 취업기회 확대를 도모하고, 우수 중견, 중소기업의 인지도 상승을 통해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하고자 개최됩니다. 


박람회에서 kt는 어떤 프로그램을 운영하나요?

이번 행사에서 kt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현장 면접, kt스타오디션, 3분 PR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좋은 인재는 바로! 현장 채용

kt 그룹사, 협력사의 채용상담 부스에서는 현장면접 후 채용이 확정되거나 서류심사에 합격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고 합니다. 당일 현장에서는 kt, kt skylife, BC카드 등 총 33개의 그룹사 및 협력사의 부스가 운영되며, 특히 kt is, kt cs, kt m&s, kt service 등 4개사 부스에서는 당일 심층면접을 통해 현장에서 채용이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스펙 Free! kt스타오디션 

스펙을 초월하는 채용인 kt스타오디션도 박람회 당일 진행합니다. kt 스타오디션은 학교, 학점, 영어성적 등을 완전히 배제한 채 지원자의 이야기만으로 선발하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자기소개서에 담지 못한 지원자의 열정과 특별한 이야기를 5분간 발표함으로써 실제 채용까지 이어진다고 합니다. 스펙보다는 직무에 대한 지원자의 역량과 열정을 면접관에게 어필해야 한다고 하니 취업 준비생에게 단비 같은 소식이 아닐 수가 없겠네요.


kt 그룹사·협력사 채용 기회

이번 행사에서는 kt의 16개 그룹사뿐만 아니라 이루온, 에프알텍 등 17개의 kt 협력사들도 참가합니다. 또한, kt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해외 진출을 목표로 하는 스타트업 기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인 'K-Champ'의 기업들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최근 홍채인식 기술로 KISA 바이오인식 성능 인증을 획득하여 화재인 '이리언스'와 MWC 상하이 2015에서 위콘과 IOT 스마트센서를 활용하여 반려견 위치 확인 및 케어서비스를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한 '울랄라 연구소'가 이번 박람회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기업들에 속합니다. 


이번 하반기 취업을 결심한 취업 준비생들이라면 꼭 달려가 봐야 할 박람회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10월 23일까지 “청년 20만 창조 일자리박람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접수(https://youngjob.incruit.com/info/personalapplyinfo.asp)를 받고 있습니다. 사전 접수 시 현장 접수보다 빠르게 입장이 가능하다고 하니, 미리 준비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장 즉시 채용 기회의 장이 될 이번 창조 일자리 박람회에 많은 인재의 건승을 바라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비회원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