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nology/5G]

KT, 5G와 클라우드 기술로 글로벌 No.1으로 인정받아

글자작게 글자크게


KT가 지난 11월 8일 영국에서 열린 '글로벌 텔레콤스 어워드 2018(Global Telecoms Award 2018)'에 4년 연속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습니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글로벌 텔레콤스 어워드는 글로벌 정보통신기술(ICT) 연구기관인 인포마(Infoma) 주관으로 진행되는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어워드로, 통신·네트워크 기술뿐 아니라 미디어·마케팅 분야까지 전 세계 통신업계 사업자 중 가장 뛰어난 성과와 혁신을 이뤄낸 기업을 매년 선정하고 있는데요. 


KT는 이번 글로벌 텔레콤스 어워드 2018에서 '최고 혁신 클라우드 서비스상(Most Innovative Cloud Service)’을 수상하며 5G 네트워크 기술력을 또 한 번 세계에 인정을 받았습니다. 



글로벌 No.1, KT 5G 클라우드 기술

특히, 이번 수상은 세계 최초로 2018 평창 동계 올림픽에서 KT가 선보인 5G 네트워크 기술력과 2010년부터 국내 최초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해온 역량을 바탕으로 이뤄낸 결과이기에 더욱 의미가 깊답니다. 여기서 잠깐! KT 5G 네트워크와 클라우드 서비스가 어떠한 기술 혁신을 만들어 냈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세계 최초 5G 시범 서비스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은 ‘설원에서 펼쳐지는 CES(미국소비자가전전시회)’라고 불렸을 정도로 글로벌 ICT 기업들의 기술경쟁이 치열했습니다. 그 중 KT는 세계 최초 5G 네트워크 시범 서비스를 선보이며 대한민국의 한발 앞선 기술력을 입증했는데요. 평화의 비둘기 퍼포먼스를 비롯해 싱크뷰, 옴니뷰 등의 실감형 미디어 서비스, 커넥티드 카를 이용한 자율주행 시범 운전 등 KT 5G 네트워크를 통한 다양한 시범서비스로 전 세계를 깜짝 놀라게 했답니다!



국내 최초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 상용화


지난 2017년 KT는 국내 최초로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 센터(Software Defined Data Center) 상용화에 성공하며 클라우드 서비스의 혁신을 이뤄냈죠. KT의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 센터는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SDN, Software Defined Networking)’과 ‘네트워크 기능 가상화(NFV, Network Functions Virtualization)’, 클라우드 기술을 하나의 서버에 모두 통합한 플랫폼으로써 막대한 양의 하드웨어로 구성된 데이터 센터의 기능을 소프트웨어로 구현한 것입니다!


각종 하드웨어 장비들을 일일이 수작업으로 관리해야 했던 기존과 달리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는 하나의 소프트웨어로 통합 관리 가능케 하며 업무의 효율성을 높였는데요. 이는 KT가 대한민국 기업 및 금융은 물론 공공 부문에서 1호로 인증한 ‘G-Cloud 서비스’와 더해져 국내 클라우드 시장을 성장시키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KT는 고객을 위한 최고의 5G 그리고 클라우드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며국민기업의 역할을 다할 예정인데요. 5G 시대의 기술 리더가 되기 위한 KT의 행보를 기대해주시길 바랍니다!




1 2 3 4 5 6 7 8 ··· 11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