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kt소식]

KT 고객을 위한 새로운 바람! 디지털 트랜스 포메이션 본격 시동!

글자작게 글자크게


휴대폰을 구매하기 전에는 어떤 기종을 써야 할지, 또 요금제는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등 고민이 뒤따르곤 하죠. 게다가 신청에서 개통까지 꽤 오랜 시간이 들어 시간적 소모가 크다는 점도 있고요. 하지만 이제 KT에서라면 이런 고민을 그만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KT에서 여러분의 고민을 없애고, KT고객들이 서비스를 더욱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 트랜스 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서비스를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디지털 트랜스 포메이션은 ‘KT시그널’과 ‘간편주문/셀프개통’, ‘패드개통’ 그리고 ‘키오스크’, ‘동영상 CS’ 서비스로 나뉘어져 있으며,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사용이 가능한데요. 오늘은 디지털 트랜스 포메이션을 통해 어떤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고객을 위한 KT의 새로운 변화, EASY & WOW


KT는 이번 디지털 트랜스 포메이션을 통해 KT 고객채널을 변화시키고자 하는데요. KT가 추구하는 변신이란, 디지털을 통해 서비스를 쉽고 편하게(EASY) 변화시켜 고객에게 놀라움(WOW)을 줄 수 있도록 고객경험을 혁신하는, 이른바 “EASY & WOW”가 목표입니다.


나에게 딱 맞는 상품 서비스 = KT시그널


“EASY & WOW”의 첫번 째 서비스로는 고객의 상품 정보탐색 단계를 고려한 ‘KT시그널’ 서비스입니다.  ‘KT시그널’은 게임처럼 3개의 라운드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각 라운드마다 고객들이 자신의 성향과 상황을 알맞게 선택을 하면 자동으로 최적의 상품을 추천해줍니다. 디지털 세대의 특성에 맞게 고객 스스로가 선택하는 과정을 거쳐 자기성향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적합한 상품을 추천, 고객이 주도적으로 거부감 없이 상품 선택을 할 수 있답니다. 


집에서도 간단하게! 간편주문/셀프개통
 


KT시그널을 통해 고객이 추천 대안 중 하나를 선택했다면, 구매 경험혁신을 위한 ‘간편주문/셀프개통’ 단계로 연결이 되는데요. 간단한 프로세스를 거쳐 구매와 개통을 집에서도 순식간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 


구매와 개통을 집이 아닌 대리점에 가서 하게 되는 경우 역시, 상담과 동시에 ‘패드’에서 즉시 신청과 개통이 가능하며, 신청에서 개통까지 약 15분이면 완료되므로 기존 대비 약 50% 정도의 시간 절감 효과가 예상된답니다.


업계 최초! 무인 키오스크 설치
 


“EASY & WOW”의 이용경험 혁신을 위해 업계 최초로 매장 내 무인 키오스크가 설치됩니다. 고객들은 무인 키오스크를 통해 직원에게 따로 요청할 필요 없이 요금수납/번호변경 등의 서비스를 직접 처리할 수 있는데요. KT 직영매장에서 시범 운영을 거쳐, 전국 매장으로 확대할 예정이랍니다. 


동영상 CS 제공

이 외에도 고객이 문의한 궁금한 내용이 담긴 동영상의 URL을 문자로 보내주는 동영상 CS 서비스를 운영할 예정인데요. 동영상 CS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쉽게 확인하고, 따라할 수 있어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켜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통신사에게 고객경험이란 상품 정보탐색, 상품 구매, 상품 이용 전체를 아우는 것과 같은데요. 이번 KT의 디지털 트랜스 포메이션은 고객이 KT 상품 서비스를 찾고, 사고, 이용하는 과정에서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시작된 것인 만큼, 앞으로도 고객을 위한 혁신을 멈추지 않는 KT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 ··· 6 7 8 9 10 11 12 13 14 ··· 4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