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Life]

올레 tv 10주년 X BIFF, 무스쇼는 너를 #청춘해

글자작게 글자크게


제23회 부산국제영화제(BIFF)가 열리고 있던 10월 6일. 부산국제영화제의 공식 후원사 KT는 차별화된 서비스와 콘텐츠로 한국 영화 산업과 문화를 이끌어가고 있는 KT의 IPTV 그룹사 올레 tv의 10주년을 기념하며 청춘들과 소통하는 특별한 시간을 준비했는데요. 



부산국제영화제가 열리고 있는 부산 해운대에서 청춘을 응원하고 청춘에 공감하는 청춘氣UP 토크콘서트 #청춘해를 개최했다고 합니다. 이날 #청춘해는 올레 tv에서 방영 중인 영화 소개 프로그램 ‘무비스타 소셜클럽(무스쇼)’와 함께 진행되어 더욱 특별했는데요. 마치 청춘 영화의 한 장면처럼 그려졌던 ‘무스쇼는 너를 #청춘해’ 현장 속으로 함께 가보실까요?



무스쇼는 너를 #청춘해


#청춘해 콘서트가 열리는 부산 소향씨어터 홀에 들어서자마자 청춘들의 웃음소리가 우리를 반겨주었는데요. 청춘들은 홀 안에 준비된 다양한 ‘청춘 이벤트’를 즐기면서, 이제까지 쌓인 스트레스를 풀고 있었습니다.

 


특히, 무스쇼와 부산국제영화제의 콜라보로 진행된 만큼 ‘청춘과 닮은 영화와 이유’, ‘청춘을 응원해준 영화음악’ 작성하기 등 영화와 관련된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그 밖에도 KT그룹 SNS 팔로우 이벤트를 비롯해 청춘 사진 촬영, Y세대 대표 캐릭터 ‘라온’ 솜사탕 나눔, 다트-농구게임 등 다양한 즐길 거리와 풍부한 선물들이 가득했습니다. 



너의 청춘! 영화로 응원해     


이날 #청춘해는 ‘무비스타 소셜클럽’의 MC 조우종씨와 백은하씨, 이승국씨의 인사로 시작되었는데요. 이미 무스쇼에서 호흡을 맞춰오던 세 MC는 #청춘해에서도 완벽한 호흡을 보여주었답니다.

 


첫 순서로 ‘너의 청춘! 영화로 응원해’라는 주제로 관객들과 대화를 나누는 시간이 마련되었는데요. BIFF 개막작인 ‘뷰티풀 데이즈’의 주인공 장동윤씨 가수 겸 배우 진영씨가 함께하여 자리를 빛내 주었습니다.



두 배우는 청춘의 삶을 위로하고 힘을 주는 영화를 청춘에게 추천해 주었는데요. 먼저, 가수 겸 배우 진영씨는 ‘음악은 따분한 일상까지도 의미 있게 만들어주는데, 이 영화야말로 따분하고 우울할 수 있는 청춘의 일상을 의미 있게 만들어준다.’라며 영화 <비긴 어게인>을 추천했습니다. 


다음으로 배우 장동윤씨는 ‘청춘이라면 때로는 꿈을 향해 돌진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이 작품이 그 과정과 가치가 잘 녹아든 영화인 것 같다,’라며 영화 <위플래쉬>를 추천해 주었는데요. 영화 속 주인공이 도전하는 순간의 모습을 생생하게 전달하며 청춘들과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너의 청춘! 음악으로 응원해         


이어지는 순서로 일일 디제이 이승국과 함께하는 음악이 있는 영화 <사운드 오브 무비>가 시작되었습니다. 90년대를 강타했던 영화 <늑대의 유혹> OST가 소개되어 모두가 옛 감성에 젖었는데요. 이 곡을 리메이크한 가수 육성재씨의 소속 그룹인 비투비가 등장하여 모두를 놀라게 만들었답니다!



비투비는 화려한 무대와 함께 음악으로 청춘을 응원하는 토크를 진행했는데요. 멤버들이 직접 선정한 '청춘들이 위로를 받을 수 있는 청춘 영화 OST' 세 곡을 추천하고 선정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특히, 영화 <라이온 킹>의 음악 ‘hakuna matata’를 추천하며, ‘심바의 성장 과정 속 부모와 자식, 우정, 그리고 자신의 인생을 개척하는 이야기들이 청춘이 고민하고 성장해나가는 모습과 닮았다’라며 청춘의 힘듦을 이해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부산국제영화제 현장에서 무스쇼와 함께 한 ‘무스쇼는 너를 #청춘해’! 영화, 노래 그리고 토크가 함께 해 그 어느 때보다 알차고 즐거웠는데요. 만약, 이번 #청춘해를 놓쳐서 아쉬우시다면, KT그룹 공식 페이스북에서 라이브 중계 영상을 통해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올레 tv과 올레 tv 모바일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고 하니, 위로가 필요한 청춘이라면 지금 바로 에너지를 얻어보시길 바랍니다! 다음 #청춘해를 기대해주세요!





1 2 3 4 5 6 7 8 9 10 ··· 2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