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Life]

2018 실패박람회와 함께한 청춘氣UP 토크콘서트 #청춘해

글자작게 글자크게


여러분은 실패라는 단어를 들으면 무엇이 먼저 떠오르시나요? 흔히 실패는 실책, 낭패, 좌절 등 부정적인 이미지를 대표합니다. 하지만 여기에 긍정 한 스푼이 첨가된다면, 실패의 의미는 180도 달라질 수 있는데요. 


'실패하라. 그리고 다시 도전하라. 이번에는 더 잘 해보라. 넘어져 본 적이 없는 사람은 단지 위험을 감수해 본 적이 없는 사람일 뿐이다. 이제 여러분 차례이다. 이 순간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라!' 라는 미국의 방송인 오프라 윈프리의 명언처럼, 실패의 경험은 성공을 위한 디딤돌이 될 수 있답니다. 


9월 14일부터 16일까지 광화문 광장에서 실패에 대해 공감하고 격려하며 인식을 전환하며 재도전을 응원하는 2018 실패박람회가 개최됐는데요. KT는 젊은 세대의 실패에 공감하고 도전을 응원하기 위해 #청춘해 콘서트로 동참했다고 합니다! 실패를 넘어 도전을 위한 응원의 목소리가 울려 퍼졌던 청춘氣UP 토크콘서트 #청춘해 현장으로 함께 가실까요?



실패를 넘어 도전으로 


9월 14일 광화문 광장에서 2018 실패박람회 개막식이 열렸습니다. 행정안전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는 2018 실패박람회 개막식에는 KT 이동면 부사장을 비롯하여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 등 실패박람회 홍보대사 등이 참석했는데요. 이날 개막식에는 '실패를 넘어 도전으로' 라는 2018 실패박람회의 슬로건을 그리며 청춘들을 응원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실제로 도전에 성공한 청춘들이 무대로 나와 청춘들의 도전을 응원하는 노래를 불렀는데요. 한 소절 마다 응원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던 따뜻한 순간이었죠!

특히, 이번 2018 실패박람회는 어떠한 수식어보다 수많은 실패와 도전을 반복하며 살아가는 지금의 당신의 모습을 응원하는 #청춘해 콘서트가 콜라보로 함께 개최되어 특별했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수많은 실패와 도전을 반복하며 살아가는 청춘들을 응원하기 위한 청춘의. 청춘에 의한. 청춘을 위한. 청춘氣UP 토크콘서트 #청춘해 현장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공연에 앞서 #청춘해 부스에서는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 행사를 즐길 수 있었는데요! 잊지 못할 청춘의 모습을 추억으로 남기는 청춘포토존을 비롯하여 취업, 연애 등 청춘들의 고민을 점쳐주는 청춘타로, Y세대를 대표하는 KT의 신규 캐릭터 '라온' 솜사탕 증정 등 청춘만큼이나 톡톡 튀고 달콤한 이벤트가 진행되었답니다.

#청춘해 부스만 둘러보았을 뿐인데 시간은 걷잡을 수 없이 순식간에 흘러갔는데요! 모두들 #청춘해의 하이라이트 토크콘서트를 잊지 않으셨겠죠!? 



청춘氣UP 토크콘서트 #청춘해에서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멘토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진정성 있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데요. 이번 콘서트는 실패를 넘어 도전을 꿈꾸는 청춘들이 모인 만큼 실패와 도전을 겪고 일어난 멘토들이 자리를 빛내주었답니다.



드디어 시작된 청춘氣UP 토크콘서트 #청춘해! 현재 올레 TV '무비스타소셜클럽'의 MC로 활동 중인 조우종이 등장하며 시작했습니다! 첫 순서로 이번 콘서트의 총 진행을 맡은 MC 조우종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을 소개했는데요. 이날 장관은 청춘들의 도전을 격려하는 따뜻한 인사말을 건네며 청춘들에게 힘을 주었답니다!



이어서 실패박람회 홍보대사인 경희대 박은정 교수가 멘토로 등장했는데요. 세계 1% 과학자로 널리 알려진 박은정 교수가 모습을 드러내자 콘서트장은 반가움의 박수소리로 가득 찼답니다. 

이날 박은정 교수는 청춘들에게 5겹 유리천장(여성, 흙수저, 비명문대, 나이, 비정규직)을 극복한 실패와 도전 스토리를 들려주었는데요. "지금 여러분들은 너무 훌륭합니다. 지금 상황에 절대 지지 말고, 실패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여러분은 지금 소중한 경험을 쌓고 있는 것입니다." 라며 경력단절여성을 응원하는 뜻깊은 조언을 남겼습니다.



다음 순서로 끊임없는 도전으로 많은 청춘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해줬던 가수 황치열의 순서가 이어졌는데요. 그의 도전처럼 열정적인 무대와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20대 시절 동안 오랜 무명 생활을 했던 가수 황치열는 이번 콘서트의 주제에 맞게 수많은 실패와 시행착오를 겪은 경험이 있었는데요. "돌이켜보니 시간들이 저에게는 정말 소중한 경험이 되었고, 이러한 경험들이 지금의 제 모습을 만들어주고 지탱해주고 있는 것 같아요." 라며 청춘들에게 응원의 말을 건넸습니다.



마지막 순서가 다가오자 관객석에서는 뜨거운 함성 소리가 끊이질 않았는데요! 바로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프로그램을 통해 결성된 대세 한류돌 UNB의 순서가 시작됐기 때문입니다!

UNB의 뛰어난 실력을 볼 수 있던 공연과 함께 9명의 멤버들과 함께 실패와 도전에 대한 토크가 진행됐는데요. "저희 팀원들이 있었기에 지금 이 자리에 올 수 있었는데요. 여러분들도 주변의 소중한 사람들과 더 많이 이야기 나누고 좋은 경험을 공유하면서 함께 헤쳐나갔으면 좋겠어요!" 라며, 주변 사람과 함께하는 가치의 힘을 청춘들에게 소개했답니다.


'실패를 넘어 도전'으로 라는 주제로 2018 실패박람회와 함께 했던 청춘氣UP 토크콘서트 #청춘해! 오늘은 그 어느 때보다 뜨거웠던 콘서트 현장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번 콘서트를 놓쳐서 아쉬우신가요? 그렇다면 KT그룹 SNS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생생한 현장 라이브 영상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요즘 우리 주변에서 실패에 관대하지 못한 사회 분위기로 인해, 많은 젊은이들이 도전하는 것 자체를 주저하는 안타까운 경우를 볼 수 있죠. 그렇지만 여러분 기억하세요! '여러분은 #청춘입니다!' 지금의 실패와 도전이 언젠간 빛이 되어 여러분의 곁으로 찾아올 것이랍니다! 청춘을 #청춘해!



1 2 3 4 5 6 7 8 9 10 ··· 2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