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nology/5G]

2018 아시안게임의 KT 3-VIEW를 주목하라

글자작게 글자크게


아시안의 최대 축제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이 18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막을 열었습니다. KT는 지난 2018 평창올림픽에서 선보인 5G 서비스를 기반으로 관람객이 보다 생생하게 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준비를 마쳤는데요. 그중에서도 경기장을 찾은 관람객이 KT가 제공하는 세 가지 VIEW에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고 합니다. 

 


KT의 3-VIEW

세계 최초로 KT가 상용화한 5G는 초고속, 초저지연, 초연결 특성을 기반으로 새로운 기술과 서비스의 혁신을 이루었습니다. 특히, 이번 2018 아시안게임에서 제공된 KT의 5G 실감형 미디어 서비스인 프리뷰, 싱크뷰, 옴니뷰 기술관람객에게 새로운 경기 관람의 시각을 제공하는 세 가지 VIEW로 눈길을 끌고 있는데요. 각 기술 별로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프리뷰(Free View)


인도네시아의 국민 스포츠 배트민턴 경기가 열리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겔로라 봉카르노 경기장에는 수십 대의 카메라가 설치되어 있는데요. 바로 프리뷰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한 장비입니다. 


프리뷰란, 여러 대의 카메라로 동시 촬영한 영상을 다양한 각도에서 볼 수 있는 인터랙티브 타임 슬라이스의 기술에서 더 나아가 관람객이 직접 원하는 타이밍과 각도를 간단한 동작만으로 선택해 볼 수 있는 기술인데요. 


이번 남북 단일팀 출전이 예정된 농구 종목에서도 KT만의 차별화된 솔루션이 담긴 프리뷰 기술 적용으로 선수들의 활약을 집중하여 관람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옴니뷰(Omni View)


옴니뷰 서비스는 시청자가 원하는 선수의 실시간 위치 파악 및 경기 영상을 골라볼 수 있는 다시점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경기 중 시청자가 원하는 시점의 실시간 고화질 영상과 실시간 위치를 확인해야 옴니뷰 서비스는 5G 기술로만 구현이 가능한데요. 이번 아시안게임의 골프 종목에서 적용되어 관람객에게 다채로운 경기 장면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싱크뷰(Sync View)


옴니뷰와 마찬가지로 골프 종목에서 선보이는 싱크뷰 서비스경기에 참여하고 있는 선수의 시점으로 실시간 영상 확인이 가능한 서비스인데요. 지난 2018 평창올림픽에서 봅슬레이 종목에 탑재돼 유명해졌죠. 선수가 느끼는 것과 똑같은 1인칭 시점에서 주변 환경을 초고화질 영상으로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해주어 마치 선수가 된 것 같은 실감 나는 경험을 제공한답니다.




이 밖에도, KT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경기장의 GBK 아레나 Gate 2 앞 텔콤셀 전시관 내에 5G를 체험할 수 있는 5G 체험관이 준비했는데요. 이곳을 찾은 관람객은 VR, 초다시점 서비스 등 KT의 다양한 5G인 기술 체험을 통해 더욱 다채롭게 아시안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앞선 5G 기술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노력하는 KT의 다음 행보를 기대해주시길 바랍니다. 


 




1 ··· 64 65 66 67 68 69 70 71 72 ··· 11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