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kt소식]

KT그룹, 임직원 자녀대상 '여름방학 KBN 체험학습' 진행

글자작게 글자크게


요즘 청소년들에게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는 매체는 유튜브, 청소년들이 가장 선호하는 직업은 유튜버죠?! 이처럼, 영상은 청소년들에게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는 문화가 되었습니다. 이에 자연스럽게 영상을 어떻게 만드는지 궁금해하는 청소년들도 많아졌는데요.


이들을 위해! KT그룹 사내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하는 KBN센터가 나섰습니다! 국내 최고의 사내방송 시설을 자랑하는 KBN센터에선 KT그룹 임직원 자녀들을 대상으로 KBN 체험학습을 진행했답니다.


지난 8월 3일 KT 분당 본사에서 진행된 'KBN 체험학습' 프로그램은 엄마, 아빠가 근무하는 회사 체험과 동시에, 방송 분야에 관심 있는 자녀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가족친화적 기업문화를 위한 프로그램인데요.




사실 이번 체험 프로그램은 원래 20명의 자녀들만 선정해서 진행하려던 소규모 프로그램이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상상도 못했던 폭발적인 인기! 예상보다 10배가 넘는 인원들이 몰렸다고 하네요.


자녀들을 생각하는 그룹 임직원들의 마음을 어떻게 그냥 넘어가나요! 그.래.서. KBN센터에서는 신청한 모든 분들이 참여할 수 있게 파격적으로 진행했답니다. 약 100여 명의 자녀들과 동행가족 포함해서 170여 명이 참여한 대규모 프로그램이 되었다고 하네요!


일반 방송국 체험과 다른! 그룹 임직원 자녀들을 위한 그룹 사내방송 체험! 자랑스러운 엄마, 아빠의 회사에서 자녀들은, 어떠한 새로운 경험을 했는지 지금부터 확인해 보시죠.



▲ 방송 시청 및 KBN센터 소개


먼저, 분당사옥 지하 1층 대강당에서 KBN 방송을 시청했는데요. 엄마, 아빠가 평소 사내방송을 시청하는 것과 동일하게 회사 소식을 함께 확인했습니다. 



▲ 토크쇼&송출 시스템 견학 모습

  

이어서, 방송 전반에 대한 기초 강의와 송출 시스템, 편집실, 스튜디오 견학이 진행됐는데요. 이날엔 특별히 강사로 참여한 KBN 기획 방송을 진행하는 김민아 아나운서에게 방송 분야 질문에 대한 답변과 직접 경험한 방송국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 PD 및 아나운서 과정

 

또한, PD, 아나운서, 촬영감독 등 직무에 따른 심화교육도 진행됐는데요. KBN센터원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 중등부, 고등부 PD 과정과 아나운서 과정을 운영했습니다. 덕분에 자녀들은 직접 실제 업무를 체험해 보며, 피드백 받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죠.



▲ 동행가족을 위한 시간

 

한편, 자녀들이 체험학습을 하는 동안, 자녀들과 동행한 가족들을 위한 시간도 이어졌는데요.


학부모이기도 한 양순석 KBN센터장은 부모의 역할 이해, 아이와 마음 나누는 방법, 감정 코칭 등에 대해 가족들과 소통하며 공감대를 형성했습니다. 이어, 임직원 가족들은 자녀들이 체험하는 공간을 확인해 보며, 자녀들의 꿈에 대한 열정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임직원 및 자녀 체험 모습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모두 마치고 이날 참석한 임직원들에게 소감을 들을 수 있었는데요. 


“아이가 아빠 회사를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새롭게 방송에 대한 꿈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아들과 함께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진심으로 감사하다.”


“자녀들에게 평생 기억에 남을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배려해 줘서 감사한다.”


“폭염으로 날씨도 덥고 많이 바쁠 텐데 100명이 넘는 저희를, 더구나 부모도 감당하기 힘든 질풍노도 사춘기 아이들 챙겨주고, 좋은 프로그램 기획해 줘서 아이뿐 아니라 부모들이 더 많이 배우고 감동받고 돌아왔고, 준비한 귀한 시간이 좋은 씨앗이 되어 꼭 좋은 열매 맺으리라 믿고 기도한다.”


 (만족하시는 임직원들을 보며 KBN센터원들도 마음이 모두 훈훈해졌다는 후문입니다.)



이번 체험으로, 자녀들이 자신의 꿈과 엄마, 아빠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간절히 기대합니다!!



 





1 ···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 11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