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kt소식]

kt 엠하우스, 국내 최초 '스마트 정산 시스템' 개발

글자작게 글자크게


요즘 모바일상품권 기프티쇼를 이용하여 결제하는 장면을 흔하게 만나볼 수 있는데요. 실제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조사한 바에 따르면, 국내 모바일상품권 시장은 2015년 5,000억원에서 2017년 1조 2,000억원으로 이용자가 증가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이면에는 모바일상품권을 정산하는 과정에서 가맹점주가 겪고 있는 고충이 있었는데요. 이러한 가맹점주의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KT 엠하우스가 국내 최초로 가맹점주가 실시간으로 해당 매장에서 사용된 모바일상품권 사용 내역과 결제 대금 등을 확인 할 수 있는 '스마트 정산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합니다. 이로써, 가맹점주와 고객 모두 불편함 없이 모바일상품권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스마트 정산 시스템이 주는 편리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내 최초 '스마트 정산 시스템’ 개발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운영하는 K씨는 손님이 사용한 모바일상품권으로 인해 난처한 상황에 놓였습니다. 본사가 정산해 주기 전까지 모바일상품권 매출을 확인할 수 없어, 매장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인데요. 게다가 결제과정에서 오류가 났을 경우엔, 본사를 거치지 않고 이유를 확인하기 어려워 난감한 적이 한 두 번이 아니었습니다. 이러한 K씨의 상황을 개선시킬 방안이 없을까요?”


 

기존에 가맹점주는 매달 모바일상품권 결제 대금을 정산 받기 위해 먼저 본사가 정산한 모바일상품권 대금 및 수수료를 확인한 뒤 매장에서 관리하는 모바일상품권 결제 데이터와 본사의 정산 내역을 다시 한번 검증해야 했습니다. 이 때문에 가맹점주는 본사 차원의 정산 대사 및 조정이 끝날 때까지 본인 매장의 모바일상품권 매출을 정확하게 확인할 수도 없었고, 정산 오류를 인지하거나 바로잡는 것도 쉽지 않았는데요. 


앞으로는 '스마트 정산 시스템'을 통해 kt 엠하우스와 가맹 계약을 맺은 프랜차이즈의 점주는 본사를 거치지 않고도 본인 매장의 모바일상품권 결제, 정산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스마트 명세서'기능을 통해 월별 판매금액을 휴대폰으로 받아볼 수 있는데요. 결제가 거절된 모바일상품권의 원인을 바로 확인이 가능하여, 소비자 편의도 크게 개선될 전망입니다.



스마트 정산 시스템으로 WIN-WIN!


kt 엠하우스의 '스마트 정산 시스템'은 모바일상품권 수기 정산 과정에서 시간과 인력을 소비하던 가맹 본사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1,200여 개 가맹점을 보유한 프랜차이즈사가 가맹점 별 정산, 회계 처리 등 모바일상품권 관리를 위해 매월 약 14일을 소요한 반면, '스마트 정산 시스템'을 적용으로 단 이틀 만에 정산을 끝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 정산 시스템은 그 동안 운영비 부담으로 인해 모바일상품권을 도입할 수 없던 신생/중소형 프랜차이즈의 진입 장벽을 낮춰주는데 효과적인데요. 앞으로는 신생/중소형 프랜차이즈도 모바일상품권을 통해 홍보와 마케팅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 이 시스템은 kt 엠하우스가 독점 유통하는 원앤원㈜(원할머니 보쌈∙족발) 400여개 가맹점과치킨∙버거 브랜드 맘스터치 가맹점 1,140여곳에 우선 적용되어 운영 중인데요. 점차 대상을 확대하여 시장을 넓혀갈 예정입니다. 머지 않은 미래에 어디서든 모바일상품권 기프티쇼를 당당하게 제시할 수 있는 날이 찾아올 것 같네요!


모바일상품권이 하나의 간편결제수단으로 정착되고 있는 요즘. kt 엠하우스는 고객 혜택뿐만 아니라 가맹 본사와 점주의 편의를 위한 서비스 개발에도 힘쓰고 있는데요. 스마트 정산 시스템으로 모두가 윈-윈(WIN-WIN)하는 시대가 시작되었습니다! 




1 ··· 56 57 58 59 60 61 62 63 64 ··· 11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