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nology]

호텔도 인공지능 시대! 국내 최초 AI 호텔 오픈

글자작게 글자크게


아이언맨 영화를 보신 분이라면, 한 번쯤 '내게도 자비스 같은 인공지능 비서가 있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해보셨을 텐데요. 자비스는 일정 관리, 해결책 제시 등 아이언맨의 든든한 조력자의 임무를 수행하며, 모두가 함께 일하고 싶어 하는 비서로 등극하게 되었죠. 


아이언맨에게 자비스가 있다면, 우리에게는 기가지니가 있다는 사실! 국내 대표 AI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가지니는 아파트와 자동차 등 다양한 영역에서 자비스 부럽지 않은 AI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제는 기가지니 서비스를 호텔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첨단 ICT호텔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오픈

 

지난 18일, KT와 KT에스테이트는 서울 중구에 위치한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에서 국내 최초 AI 호텔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이로써 기존 호텔의 안락함은 물론 혁신적인 ICT 기술로 탄생한 '기가지니’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앞으로 호텔 방문고객에게 5G에 기반을 둔 서비스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며, 향후 5G 대중화를 선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기가지니 24시간 케어 서비스

기존 호텔은 조명 및 냉난방 제어, 객실 비품 신청 등의 호텔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있어 기기 작동이나 호텔 직원과 접촉을 통해야 한다는 투숙객의 불편이 있었는데요. 



기가지니 호텔의 경우, 음성인식과 터치스크린이 도입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객실에서 쉽고 빠르게 조명 및 냉난방 제어, 객실 비품 신청, 호텔 시설정보 확인은 물론 TV 제어 등 호텔의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침대에 눕거나 다른 일을 하면서 "지니야, 호텔 정보 보여줘”라고 말하면 바로 호텔 정보를 들을 수 있게 된 것이죠! 


그 외에도 이용금액을 확인하거나 체크아웃을 진행할 수 있는 등 진화된 컨시어지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랍니다. 



특히, 최근 한국을 찾는 외국인 방문객 수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호텔을 방문하는 외국인 투숙객을 위해 국내 최초로 KT의 5G 기술이 도입된 지니폰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이는 숙박 중 국내∙외 통화 및 데이터 사용, 교통카드, 관광 정보 등의 다양한 편의를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한국이 낯선 외국인들은 보다 편리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답니다. 



호텔 관리에도 첨단 시스템 도입

 

KT의 5G 기술력을 도입한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은 고객 서비스뿐만 아니라 호텔 관리도 남다른데요. 


지능형 영상분석 보안서비스 '기가아이즈(GiGAeyes)’로 호텔 내부와 외부에서 실시간으로 외부인의 침입과 배회를 감지, 실시간 화재감시 및 범죄예방 등의 고도화된 보안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KT가 세계 최초로 선보인 통합 에너지관리 플랫폼 'KT-MEG’을 통해 빅데이터로 호텔 전력 사용 분석이 가능해졌는데요. 이로 인하여, 전력 사용량 조회 및 예측, 피크시간대 전력 관리 등 최적의 에너지 관리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22년까지 4개의 첨단 ICT 호텔 오픈

 

KT와 KT에스테이트는 이번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을 시작으로 2022년까지 서울 시내 4개 핵심 상권에 최첨단 ICT 기술을 접목한 글로벌 브랜드 호텔을 선보일 계획인데요. 세계최초로 KT가 선보인 5G를 비롯한 대한민국의 혁신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또 다른 관광명소로 첨단 ICT 호텔을 키워나갈 예정이랍니다.



영화 속에서만 보던 인공지능 기술이 현실화 된 요즘. 여러분이 꿈꾸는 인공지능과 함께하는 미래는 무엇인가요? 앞으로 KT의 AI기술이 선보일 혁신적인 편의성과 새로운 경험을 기대해주시길 바랍니다. 

 
 








1 ··· 24 25 26 27 28 29 30 31 32 ··· 1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