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사회공헌]

KT그룹사, ICT 기술기부로 학교를 되찾아주다.

글자작게 글자크게

 

필리핀 수도 마닐라에서 560km 떨어진 섬 '타클로반'을 아시나요?! 타클로반은 마닐라와 민다나오섬 동부를 잇는 항로의 요지로 쌀, 옥수수, 마닐라삼 등 부근 지역의 농산물을 집산할 뿐만 아니라, 유통 중심지로 석유저장소와 공항시설 등을 갖추고 있어 제2차 세계대전 말에는 맥아더 장군이 일시적으로 필리핀의 수도로 삼은 적이 있는 도시입니다. 


하지만, 지난 2013년 예기치 않은 악몽이 타클로반을 찾아왔습니다. 바로, 시속 360Km의 초대형 태풍 하이옌이 10m가량의 해일을 동반하여 타클로반 전역을 덮어버린 것입니다. 


이에, 타클로반은 전 세계 구호의 손길이 필요했고, KT는 국제구호단체인 기아대책과 함께 BC카드, KT 스카이라이프, KT 에스테이트, KT SAT, KTDS, KT그룹 희망나눔재단 등 6개 그룹 각 사가 보유한 ICT 역량을 활용해 지역 주민들의 정서적 회복 및 주민들의 자립의지, 공부할 곳을 잃은 아이들을 위해 학교를 재건하는 노력을 해 왔는데요. 


얼마전, KT의 6개 그룹사가 또 한 번, 타클로반을 찾아 화재로 교실을 잃고 낙심한 학생들에게 새로운 교실을 선물했다고 합니다! 오늘은 KT그룹 봉사단의 훈훈한 소식을 카드뉴스로 소개해 드릴게요! 

 

 

 

 


1 ··· 92 93 94 95 96 97 98 99 100 ··· 1149